목차
주요시책분야
일반행정혁신부문 = 1
민원행정제도운영 = 3
사이버 종합민원실 개설 운영(서울) = 4
인터넷을 이용한 행정정보공개 운영(서울) = 5
민원처리 온라인 공개시스템 확대운영(서울) = 6
행정서비스 시민평가제 시행(서울) = 8
Before Service(행정 사전서비스) 실시(서울 마포구) = 10
자동차 등록업무 현장민원 처리센타 운영(부산) = 11
「팔공Phone」운영(대구) = 12
야간시민생활 불편해소 순찰제 실시(인천) = 13
FAX민원 출장배달제 운영(인천) = 14
「민원서비스A/S카드제」실시(광주) = 15
민원처리인터넷공개시스템 운영(대전) = 16
무인 민원발급기 확대 운영(대전) = 17
인터넷 건축민원서비스 발판마련(울산) = 18
안성마춤 특산품 전자상거래 실시(경기 안성시) = 19
호출 민원처리제 운영(충북 제천시) = 20
민원인 비용부담 줄이기 추진(충남) = 21
민원처리시간 고시제 운영(충남) = 22
「공무원 전화친절도 평가제」(전남) = 23
「민원안내 길잡이」점자책자 발간(경북) = 25
민원실 수화안내공무원 배치(경북) = 26
「친절저울대」설치·운영(경북) = 27
인터넷 민원모니터제 운영(경남) = 28
재외동포 민원서류 무료 발급(제주) = 29
행정서비스 헌장 실천 = 30
현장방문 고객만족 확인(happy call)운영(서울 상수도본부) = 31
시민만족도 조사(서울) = 33
「소비자보호헌장」제정을 위한 시민여론 조사(부산) = 34
시정 주요시책 평가(인천) = 35
고객불편처리 옴부즈만제도 도입(경기) = 36
친절도「시민평가제」운영(강원) = 37
행정무결점(100PPM) 운동 추진(충남) = 38
행정서비스헌장 고객평가 설문우편엽서 제작(전남) = 39
「민원 도우미의 집」운영(경북) = 40
「알아두면 생활에 유익한 행정사항」홍보지 발간(경남) = 41
사이버관광민원실운영(제주) = 42
주민등록제도운영 = 43
등·초본 영문병기(倂記) 발급 도우미 프로그램 개발(서울 강남·동대문·금천구) = 44
전입주민을 위한 생활안내책자 배부(서울 서대문구) = 45
주민등록증·초본 시청민원실 발급(광주) = 46
지적사무 정비 추진 = 47
구 대장 보존문서 관리개선 및 전산화(서울) = 48
지번약도 구축(서울) = 50
토지관리 전산시스템 구축으로 토지종합정보 공유(울산) = 51
GPS를 이용한 지적측량기준점 성과 정비(강원) = 52
지적공부 마이크로필름 제작(충남) = 53
지적행정 모니터제 운영(전남) = 54
지적민원 현장방문 처리제 운영(경북) = 55
지적측량대행법인 친절도 평가(경남) = 56
부동산관련 민원 현장처리제 운영(제주) = 57
규제개혁 추진 = 58
지하생활공간공기질기준조례제정관련규제정비(서울) = 59
규제개혁 미이행사례 신고보상제(서울) = 61
증명민원확인대